테키테크 TEKITECH

데이터야놀자2021 후기 (웨비나/게더타운) 본문

그리고/후기

데이터야놀자2021 후기 (웨비나/게더타운)

TEKI 2021. 10. 16. 21:41

2021년 10월 16일 진행한 데이터야놀자2021 후기

컨셉이 피자다. 백일장 이벤트도 했는데 수상작이 궁금하다.

발표는 20분 내외로 진행했는데 체감상 내용은 거의 한 시간 분량인걸 보면, 발표자분들이 시간에 비해 많은 내용을 전달하려고 노력하신 것 같다. 깊이 있는 내용을 다룬 세션이 많아서 빠른 속도를 따라가기가 조금 버거웠다. 다행히 발표 영상은 나중에 유튜브에 올려준다고 한다.

Q&A 창구를 따로 운영해서 발표자들에게 실시간으로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는 점이 좋았는데, 그것보다는 게더 타운에서 발표자들과 다른 참가자들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것이 훨씬 즐거웠다. 좋은 기회를 얻은 것에 비해 질문을 많이 못했던 게 아쉽기도 했다.

행사는 웨비나와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했고, 발표는 총 4개 세션으로 나뉘어서 진행했다. 동시접속이 불가능해서 네 개 중 하나만 골라서 들어야 했는데, 발표 제목과 발표자만 보고 선택해야 해서 참가자들의 불만이 조금 있었다. 하지만 세션 중간중간 다음에 진행될 강연의 기술적 난이도와 주제 키워드를 보여준 것이 도움이 되었다.

데이터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다보니 기획, 마케팅, 엔지니어링 모두를 다루었는데, 엔지니어링 파트가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았다. 특히 데이터 엔지니어링과 MLOps를 모두 다루어서 앞으로 공부하는 방향에 있어서 정말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다.

마지막까지 활발하게 소통했던 당근마켓 부스. 당근마켓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처음으로 당근마켓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마지막에 사이드 프로젝트와 관련된 질문을 드렸는데 답변에서 정말 이 분야 자체를 너무나 좋아하고 즐기는 사람들이 모여있다는 게 여실히 느껴져서 덩달아 열정이 불타올랐다🔥🔥🔥

데이터야놀자2021 게더타운 - 당근마켓 부스

 

당근마켓 부스에서 대화하다가 단체사진을 놓칠 뻔했다.

데이터야놀자2021 게더타운 - 단체사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