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키테크 TEKITECH

혼공학습단 9기를 마치며 본문

그리고/스터디

혼공학습단 9기를 마치며

TEKI 2023. 2. 22. 19:48

 

≫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구조+운영체제' 챕터별 공부한 내용 ≪


새해를 시작하면서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고자 혼공학습단 9기에 도전했었다. 일을 하면서 6주 만에 책 한 권을 공부하는 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새해 버프를 받았는지 무조건 완주할 거라는 자신감이 있었던 것 같다.

 

[혼공학습단 9기] 2023년 시작하기

혼공학습단 9기에서는 11개 도서 중 하나를 선택해서 공부할 수 있다. 대상 도서는 한빛미디어의 시리즈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는 도서 5권과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관련 도서 3권, 그리

teki.tistory.com


스터디 교재는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구조+운영체제」로 선택했고, 1월 2일부터 2월 19일까지 7주간의 여정이었다(쉬는 주 한 주 포함). 스터디 완주 조건은 매주 공부한 내용과 혼공족장님이 내주시는 문제 풀이를 정리해서 블로그에 올린 다음, 혼공족 페이스북에 공유하는 것까지다.
새해 버프를 받았을 땐 완주가 쉬워 보였는데, 막상 공부를 시작해 보니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다. 그래서 처음에는 선 인증 후 공부를 하는 주간이 반복됐었다.


그래도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하다 보니 점점 공부 진도가 인증 진도를 따라잡았고, 마지막 주차엔 선 공부 후 인증을 할 수 있었다. 열심히 공부했던 걸 혼공족장님도 알아주셔서 5주 차에는 우수혼공족에 선정해주셨다. 정말 뿌듯했다 :)

 

+ 6주 차에도 우수혼공족에 선정해주셨다! 

한 명 한 명 다 확인하고 멘트를 적어주시는 스윗한 혼공족장님이시다

 

사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공부할 수 있었던 데에는 혼공족장님의 따뜻한 응원이 있었다. (혼공족장님 감사해요♥)

이렇게 마음이 따뜻해지는 댓글들은 아묻따 박제!


이번 혼공학습단을 하면서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이 다시 잡혔다. 그리고 혼공학습단이 끝나고도 꾸준히 공부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다시 충전했다. 이 정도면 2023년을 잘 시작한 것 아닐까?

반응형
Comments